본문 바로가기
게임/미해결사건부

[미해결사건부] 강혁 프로필 및 정보 정리

by 정보까마귀 2021. 8. 22.
반응형

현재까지 게임에서 언급된 강혁의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.
빅데이터 센터, 스토리, 카드 내용 등 광범위하게 참고하였으니 스포에 주의하세요.


📍강혁
* 직업: 미림시 유명 탐정 겸 221B 골동품점 사장
* 나이: 24세
* 생일: 12월 5일
* 키: 180cm
* 혈액형: O형
* 학력: 수도대학 생명공학 전공 졸업, 석사 학위 취득
* NXX 코드명: 레이븐
* 기타
- 미림시 시민이나 강혁에 대한 자료는 없는 편이다
- 주인공과 어린 시절 가족처럼 자랐으나 8년 전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
- 창틀 위에서 책을 읽는 습관이 있다
- 고등학교 1학년 때 수도대학 영재반에 합격했다
-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물공학을 전공하셨던 듯 하다('아냐, 생물공학이잖아. 우리 엄마가 아셨다면 분명 기뻐하셨을 거야•••'라는 대사가 나온다)
- 셜록 홈즈를 좋아한다
- 어릴 적 탐정 놀이를 즐겼고 강혁은 셜록 홈즈, 주인공은 그의 조수 '왓슨'이었다
-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다
- 좋은 분들의 도움으로 대학을 갈 수 있었다고 이야기하는데, 이 분들이 주인공의 부모님인지 아니면 국가기관의 도움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
- 주인공의 집에 몇 년 간 얹혀살았다
- 잠긴 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를 항상 목에 걸고 다닌다. 주인공이 준 열쇠라고 한다
- 고등학교 학년 1등이었다
- 수도대학교 생명공학과에서도 수석이었다고 한다
- 강혁의 말에 따르면 석사 학위도 높은 학점으로 취득했다고 한다
- 주인공은 강혁이 기밀 실험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수도대학으로부터 들었고, 강혁은 보안 등급이 높은 국가급 프로젝트여서 실험 기간 동안 외부랑 연락을 할 수가 없었다고 대답했다.
- 그러나 이는 거짓말이었고, 실제로는 수도대학에 가는 도중 사건에 휘말려 그 이후 국정원에 들어갔다고 한다
- 어렸을 때부터 탐정이 되는 게 꿈이었다
- 강혁이 검사 결과를 정식 보고서에 맞게 출력하고 서명한 서류가 경찰 전문 수사관의 서류와 같은 효력을 가진다고 한다
- 시한부로 추정된다 (강혁 스토리에서 '이제 길어봤자 3년 정도 남은 것 같다'고 언급함)
- 파이프 배지가 찍혀 있는 나무상자에 자신만의 보물(생물 올림피아드 금메달, 도굴직접 만든 피규어 등등)을 보관해왔다. 이 나무상자는 강혁이 5살 때 주인공의 부모님에게 선물 받은 한정판 홈즈 굿즈다
- 강혁과 주인공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쭉 함께였다
- 강혁의 어머니와 주인공의 어머니는 절친한 친구였다
- 가장 자신있는 요리는 토마토 달걀 볶음이다
- 강혁의 주치의는 스핑크스인 양희철이다
- 금고를 열 수 있는 최첨단 도구를 가지고 있다
- 강혁은 춤 중에서 왈츠와 탱고를 출 수 있다. 기본기 정도를 익힌 편이라고 한다
- 강혁의 핸드폰 클라우드 앨범에는 어렸을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주인공 및 주인공의 부모님과 함께 찍었던 사진이 저장되어 있다
- 클라우드에 비밀번호가 걸린 사진첩이 있다. 주인공의 우스꽝스러운 사진을 모아놓은 것으로 주인공이 추측하고 지우라고 하는 장면이 나온다. 강혁은 소중한 추억이라며 지키겠다고 거절한다
- 강혁은 특전사 출신이라고 한다. 사격 훈련을 많이 시켜서 총기류라면 빠삭하고, 호신술도 배워 일반인 몇 명쯤은 거뜬히 눕힐 수 있다고 한다
- 임무 중 독가스를 마셔서 죽을 뻔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
- 고강도 임무를 할 때 챙겨먹는 비타민이 있다고 한다 (강혁의 병과 관련된 약으로 추정된다)

반응형

댓글